소개

현대인재개발원은 대한민국 기업교육 역사를 대표하는 인재육성기관입니다.
현대인재개발원은 1980년 현대그룹 임직원들의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통한 기업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창업주인 고 정주영 회장님께서는
"우리 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사원이면 사원, 과장이면 과장, 경영자면 경영자 모두 세계적인 기업의 직원들과의 경쟁에서 앞서야 한다"는 명확한 목적의식으로 22만 현대그룹 임직원의 경쟁력 향상의 토양을 제공하고자 현대인재개발원을 설립, 현재까지 평균 연인원 15만 명의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우리나라 기업교육의 초석을 다져왔습니다.

1988년에는 교육 기능의 현대인재개발원과 연구기능의 현대경제연구원을 통합, "경영을 따라가는 교육이 아니라 경영을 리드"하는 국내 최고의 교육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고, 2000년대에 들어서는 초고속으로 발전하는 IT인프라를 통해 교육자료, 연구자료를 데이터베이스로 제공하여 속도에 대응하는 교육인프라를 완성하였고, 모바일 디바이스의 발전과 함께 모바일연수원을 구축하여 기존 집합교육과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하던 그룹교육을 양적, 질적으로 풍성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기업성장의 주체는 사람’이라는 철학에 기반하여 대한민국 인적자원을 최고의 인재로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